UPDATED. 2024-03-28 22:30 (목)
실시간뉴스
라돈 아파트 논란 "건축자재 라돈검출 가이드라인 만들어라"
상태바
라돈 아파트 논란 "건축자재 라돈검출 가이드라인 만들어라"
  • 박연화 기자
  • 승인 2018.10.11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의 라돈아파트 논란에 지역의원들이 "가이드라인을 만들라"고 촉구했다.

 
[푸드경제 오가닉라이프신문 박연화기자] 라돈 검출은 침대만의 문제가 아니다. 전주의 한 아파트 욕실의 천연석 선반에서 권고 기준치를 훌쩍 웃도는 라돈이 검출되면서 라돈 아파트 문제로 불거졌다.

올해 초 입주를 한 이 아파트 특정 평형 세대에서 라돈 수치가 지나치게 높게 나온다는 민원이 잇따르자 전주시가 해당 아파트를 찾아 직접 라돈 수치를 재보니 권고기준인 200베크렐(Bq/㎥)을 훌쩍 웃도는 2000~3000베크렐(Bq/㎥)이 측정됐다.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 전주병지역위원회(위원장 양용모) 소속 도의원과 시의원들은 지난 10일 라돈 아파트 논란과 관련해 "'건축자재 라돈검출 문제 대책 가이드라인'을 만들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날 시청 브리핑룸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발암물질인 라돈이 검출된 아파트에 대한 대책이 필요하다"면서 이렇게 주장했다.

이들은 "공기질을 측정하는 환경부 기준에 해당하지 않더라도 특정 건축자재에서 최대 15대에 달하는 라돈이 검출됐다"면서 "시공사는 법적 기준만을 염두할 것이 아니라 책임 있는 기업의 자세로 이 문제를 대응할 것을 요구한다"고 밝혔다.

이어 "관리 관청인 전주시는 라돈 검출 아파트의 유해부분을 재시공하도록 업체를 강력하게 지휘·감독하고, 철거 이후에 해당 자재가 재사용되지 않도록 폐기물 처리에 있어서 관리감독을 철저히 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