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7:00 (금)
실시간뉴스
최대호 안양시장, 취임 100일 기자회견 가져
상태바
최대호 안양시장, 취임 100일 기자회견 가져
  • 백종국 기자
  • 승인 2018.10.05 18:4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시(시장 최대호)는 지난 4일 민선 7기 취임100일을 맞아 시청 상황실에서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최대호 안양시장은“지난 100일은 시민들에게 약속한‘스마트 행복도시 안양’을 만들기 위해 준비하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안양시민의 삶의 질을 한단계 높이고‘스마트 행복도시 안양’을 만들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100일간의 성과를 살펴보면, 최대호 안양시장은 취임식을 취소하고 제일먼저 태풍대비 재해 취약시설을 일제 점검했으며, 드론을 이용한 산불감시를 시행해 자연 재해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정책을 추진하면서 시민의 목소리를 반영할 수 있도록‘민주시민헌장 제정 검토’를 제1호로 결재했으며, 세계적 기업인 호리바코리아를 석수스마트타운에 유치했다.

또한 지난 2016년 7월부터 2년이 넘도록 시청 정문 앞에서 천막농성을 벌였던 덕현지구 재개발 현금 청산자들과의 보상협의를 완료했다. 이는 재건축․재개발 지구의 모범 사례로 시가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해 양측 간의 원만한 합의를 이끌어 낸 결과이다.   

안양시는 민선7기 시정 슬로건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스마트 행복도시 안양」을 내세우고, 행복도시 안양을 만들어 갈 5대 정책으로 ▲ 시민이 주인이 되는 안양 ▲ 가족의 삶을 책임지는 안양 ▲ 모두 함께 잘사는 안양 ▲ 깨끗하고 안전한 안양 ▲ 고르게 발전하는 안양 등을 제시했다.

사진 안양시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울타리 2018-10-07 06:43:26
더 '쎈 안양愛' 최대 호시절, 최대호 시절!

안양시는 민선7기 시정 슬로건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스마트 행복도시 안양」을 내세우고, 행복도시 안을 만들어 갈 5대 정책으로 ▲ 시민이 주인이 되는 안양 ▲ 가족의 삶을 책임지는 안양 ▲ 모두 함께 잘사는 안양 ▲ 깨끗하고 안전한 안양 ▲ 고르게 발전하는 안양 등을 차근차근 실천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