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5:05 (목)
실시간뉴스
시력교정술 부작용 극복한 스마일라식, 기존 라식라섹과 다른 점은?
상태바
시력교정술 부작용 극복한 스마일라식, 기존 라식라섹과 다른 점은?
  • 강영진 기자
  • 승인 2018.10.04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경이나 렌즈를 착용하는 것보다 시력교정술을 받으면 일상생활이 여러 모로 편해지는데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시력교정술을 꺼려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들 중 상당수는 시력교정술을 하지 않는 이유로 수술 후 생길 수 있는 부작용을 꼽는다.

하지만 이런 부작용들은 수년 전 시력교정술에서 대부분 발생했을 뿐 최근의 시력교정술은 확연히 달라진 양상을 보이고 있다. 부작용을 줄인 대표적인 시력교정술로는 스마일라식을 들 수 있는데, 안전성과 회복력 등 여러 가지 면에서 기존 시력교정술보다 한층 업그레이드 됐다는 평가를 받는다. 안전하면서도 회복력은 빨라 활동적인 2030세대는 물론 군인, 운동선수 등 특수 직업군에 속하는 사람들이 선택하는 시력교정술이기도 하다. 

스마일라식은 일반 라식라섹처럼 각막을 절삭하거나 상피를 제거하는 과정이 없다. 펨토세컨드레이저로 2~4mm 정도만 미세하게 각막실질부를 절개하는 까닭에 각막 손상이 적고 하루면 일상생활이 충분히 가능하다. 극소만 절개하다 보니 수술 후 통증이나 안구건조증, 원추각막증의 발생 확률도 매우 낮은 편이다. 

다만 스마일라식은 렌티큘이라고 하는 각막실질부를 동일 기준으로 제거해야 한다는 단점을 안고 있었다. 이에 국내에 스마일라식을 도입한 1세대이자 해당 분야 국제적 권위자인 강남퍼스트안과의 문현승원장은 스마일라식의 한계를 보완해 스마트핏 스마일라식을 독자적으로 개발해 냈다.

차세대 스마일라식으로 불리는 스마트핏 스마일라식은 수많은 임상결과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탄생했다. 여러 국제 학술대회에서 인정받은 바 있으며, 2017한국소비자평가 시력교정부문 1위에 선정된 바 있는 기술이다. 

합리적 비용의 스마트핏 스마일라식은 FDA에 권고한 잔여 각막을 지키면서도 개개인에 따라 다른 두께로 각막을 제거하는 것이 특징이다. 각막 두께가 평균보다 두껍거나 얇은 경우에도 부작용이 거의 없으며 우수한 시력의 질이 보장된다. 

강남퍼스트안과의 문현승 원장은 “스마트핏 스마일라식은 스마일 라식에서 진화된 시력교정술”이라고 설명하면서 “모든 시력 교정술은 정밀함을 필요로 하므로 전문의의 숙련도와 노하우를 잘 살펴보고 병원을 선택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