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2:40 (목)
실시간뉴스
제1차 세종국가리더십포럼 개최, 오는 20일 프레스센터 20층
상태바
제1차 세종국가리더십포럼 개최, 오는 20일 프레스센터 20층
  • 정선우 기자
  • 승인 2018.09.13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드경제 오가닉라이프신문 정선우기자] 경제·인문사회연구회 세종국가리더십위원회(위원장 안성호)는 오는 9월 20일(목) 오전 10시, 한국프레스센터 20층 내셔널프레스클럽에서 ‘제1차 세종국가리더십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제1차 세종국가리더십포럼은 ‘대학연의, 모범국가의 리더십을 말하다’라는 제목으로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김병섭 교수(서울대 국가리더십연구센터 소장)가 발표를 한 다음, 나라다운 나라를 만드는 과정에 필요한 국가리더십의 역할과 그 제고 방안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대학연의(大學衍義)』는 지난 1천년 동안 동아시아에서 국정운영의 지침서로 가장 비중 있게 읽힌 책으로서, 포럼을 통해 현 시대의 우리나라 국가 지도자에게 제공하는 의미 있는 메시지가 무엇인지를 학습하고 토론할 것으로 기대한다.

국무조정실 산하 경제·인문사회연구회(이사장 성경륭)는 고위정책결정자들의 리더십 함양에 기여하고자 지난 5월, 연구회 산하 26개 국책연구기관이 참여하는 ‘세종국가리더십위원회’를 발족했다.

이번 제1차 세종국가리더십포럼을 시작으로, 중앙 부처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및 정부출연연구기관의 최고책임자들을 초청해 매월 1회, 정기적으로 포럼을 개최할 예정이다. 세종국가리더십위원회 위원장을 역임 중인 한국행정연구원 안성호 원장은 “혁신과 포용의 공공리더십을 확산하고 코리아 르네상스를 향한 한국형 공공리더십을 성찰하는 유익한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포럼의 의의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