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상단여백
HOME 정책 정부
국토교통 분야 취업박람회 9월 개최 일정
  • 백종국 기자
  • 승인 2018.09.03 11:14
  • 댓글 0

[오가닉라이프신문 백종국기자]  국토교통부는 기업들의 하반기 채용이 본격화되는 9월을 맞아, 국토·교통 분야의 다양한 기업과 청년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구인·구직 행사를 집중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먼저, 6일부터 이틀 간 「항공산업 취업박람회)」가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에서 개최된다. 항공 부문 최초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에서는 금년 하반기 정규직 1,000여명을 채용할 예정인 9개 국적항공사를 비롯하여 지상조업, 특수경비 등 공항업무 관련 업체 56개 기업(10여개 기업은 100여명 현장채용)이 참여하여 정규직 채용상담 및 현장채용 프로그램 등을 진행한다.

아울러 취업박람회 개막에 맞춰 같은 장소 4층에 「항공일자리 취업지원센터」가 문을 열고 항공 분야 관련 채용과 진로상담, 해외취업 등을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10일에는 해양수산부, 고용노동부와 공동으로 「2018 물류산업 청년 채용박람회」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에서는 물류·유통·무역 관련 업체와 공공기관 등 70여 기업이 참여하여 수시채용을 위한 현장면접과 공개채용 관련 상담은 물론 다양한 취업정보와 전문 매칭 서비스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12일부터 3일 동안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18 스마트국토엑스포」에서도 별도 구성된 ‘일자리창출 Zone'을 통해 공간정보 분야를 전공한 학생을 대상으로 기업매칭 서비스와 채용상담, 모의면접 프로그램 등을 제공한다. 또한, 공간정보가 부동산 거래나 배달 서비스 등의 다양한 창업아이템으로 연계되고 있는 만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예비창업가를 대상으로 창업지원 상담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17~20일 4일 동안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한-아세안 인프라장관 회의」와 「2018 글로벌 인프라협력 콘퍼런스(GICC)」를 통해서는 아세안 지역의 신시장 창출과 신규프로젝트 수주를 통한 해외건설 일자리 창출을 적극 지원한다.

백종국 기자  magazineplus02@hanmail.net

<저작권자 © 오가닉라이프신문-자연에 산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 Back to Bott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