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3:50 (수)
실시간뉴스
여성성형, 여성건강 및 자신감 회복에 도움 돼
상태바
여성성형, 여성건강 및 자신감 회복에 도움 돼
  • 강영진 기자
  • 승인 2018.08.29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의 소음순은 질 내부가 건조해지는 것과 이물질의 유입을 방지해준다. 하지만 선천적 혹은 외부 자극으로 인한 소음순 늘어남은 오히려 쓸림으로 인한 통증을 유발하며, 질 분비물 배출을 방해하기 때문에 세균 감염과 번식을 촉진시킬 수 있다. 또한 여성들의 자신감을 저하시킬 수 있어 이러한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여성성형을 고려하는 여성들이 늘어나는 추세이다.

여성성형은 개인의 소음순 두께, 크기, 비대칭 정도, 색깔 등을 종합적으로 체크한 후 미세 레이저를 이용하여 그에 맞는 모양으로 교정하는 수술이다. 수술 시간이 10분 내외로 비교적 짧고 출혈과 통증 역시 적은 편이라 빠른 일상생활 복귀가 기대 가능하다. 이러한 여성성형을 통해 소음순 모양 개선과 여성질환 예방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하지만 간혹 수술 후 외음부 통증, 수술 부위 감염 및 출혈 등이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충분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 및 병원을 선택해 수술과정 및 주의사항에 대해 자세히 안내 받아야 한다.

로앤산부인과 인천점 최지희 원장은 “부끄럽다는 이유로 변형된 소음순을 방치하는 경우가 많다”며 “이는 만성질염, 골반염, 불임 등의 합병증을 야기할 수 있으므로 산부인과에 방문해 적극적으로 치료받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