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0:00 (금)
실시간뉴스
비절개모발이식, 탈모치료법으로 꾸준하게 찾아지는 이유는?
상태바
비절개모발이식, 탈모치료법으로 꾸준하게 찾아지는 이유는?
  • 강영진 기자
  • 승인 2018.08.28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현대인들은 스트레스와 무리한 다이어트, 영양 불균형, 불규칙한 생활습관 등 유전적 요인 외에도 다양한 원인에서 탈모가 진행되면서 탈모치료에 대한 관심이 높다.

이제는 과거와 다르게 의학적으로 탈모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많은데, 그 중에서도 유독 많은 사람들이 찾는 것이 비절개모발이식이다. 그렇다면 보다 부담 없는 탈모치료법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굳이 비절개모발이식을 찾는 이유는 무엇일까?

우선 탈모 초기를 벗어난 상태라면 탈모치료제만으로는 탈모치료 효과를 볼 수 없다. 탈모치료제 등 비수술적 탈모치료법의 경우 탈모의 진행과 확산을 막거나 늦춰주는 정도에 불과하고, 시각적인 효과가 미미하기 때문에 이미 시각적으로 눈에 띌 정도로 탈모가 진행된 상태라면 비수술적 방법으로의 치료는 무의미하다.

이미 시각적으로 탈모가 드러난 상태라면 수술적 요법인 모발이식을 고려해야 한다. 모발이식수술은 M자형 탈모, 원형탈모, 정수리탈모 등 탈모 부위와 증상에 맞춰 후두부의 모발을 옮겨 심어 탈모 부위에서 다시 모발이 자라게 하는 방법이다.

모발이 다시 자라게 되는 방법인 만큼 확실한 시각적 변화를 볼 수 있고, 이식된 모발은 다시 빠지지 않고 평생 자라기 때문에 탈모관리에서도 자유로워질 수 있어 외모관리를 중시하는 연예인들 사이에서도 선호된다.

이러한 모발이식 중에서도 비절개모발이식, 나아가 무삭발비절개모발이식을 찾는 이들이 늘었다. 비절개모발이식은 모발이식 과정에서 절개와 봉합을 진행하지 않는다. 따라서 이로 인한 통증과 흉터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고, 회복이 빠르다. 삭발을 하지 않아 외모변화가 없는 무삭발비절개 방식으로 수술하면 수술 다음날에도 출근을 비롯한 일상생활이 가능할 정도로 빠른 회복력을 보인다.

이에 수술에 두려움을 느끼는 여성이나 바쁜 일상생활에 시간에 쫓기는 직장인 등도 수술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다. 이 같은 장점 덕분에 광주나 구미 등 타 지역에서도 인근 대구나 부산 또는 강남 등을 찾아 모발이식을 받고 돌아가 다음날 감쪽같이 출근하는 경우도 적지 않다.

이처럼 비절개모발이식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비절개모발이식 가격이나 후기, 비절개모발이식잘하는 곳 추천 등의 문의가 꾸준히 늘고 있다. 그러나 비절개모발이식은 전문의들은 이런 요소들은 비절개모발이식 병원 선택의 올바른 기준이 아니라고 입을 모은다.

포헤어모발이식센터 대구점 장태호 원장은 “비절개모발이식은 다른 방법에 비해 비용 부담이 크다 보니 비절개모발이식 비용을 위주로 병원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은데, 모발이식은 평생 결과가 유지되고, 후두부 모낭에 한계가 있어 수술횟수도 한정되기 때문에 잘못하면 그 부작용이 평생 가므로 비용 보다는 결과를 먼저 살피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당부했다.

장 원장은 “비절개모발이식 비용만 따지다 보면 자신의 외모나 이미지에 맞지 않는 모발이 연출되거나 향후 탈모를 고려하지 않은 디자인 등으로 오히려 어색하고 인위적인 결과가 만들어질 수 있고, 낮은 생착률로 수술 후에도 빈약한 모발이 만들어질 수 있다”면서 “비절개모발이식 후기를 많이 보유하고 있는 경험 많은 의료진인지, 자연스러운 모발 효과와 높은 생착률을 보이는 기술력인지 등을 꼼꼼히 살필수록 성공적인 결과를 얻을 확률이 높아진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