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25 (목)
실시간뉴스
스터디카페 김성섭 점주 “가맹본부의 체계적이고 올바른 경영 철학 필요”
상태바
스터디카페 김성섭 점주 “가맹본부의 체계적이고 올바른 경영 철학 필요”
  • 강영진 기자
  • 승인 2018.08.24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르하임스터디카페 일산마두점 김성섭 점주를 만나 스터디카페를 오픈하기까지 경험담을 들어보았다.

▶점주에 대해 간략히 소개해 달라
30대 중반부터 학원 운영을 하다가 현재는 커피숍을 3년째 운영하고 있다.

▶스터디카페 창업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
주변에 커피숍이 많이 생겨 매출이 감소하고, 인건비 상승으로 순이익이 점점 줄어들고 알바생들의 잦은 결근으로 인해 새로운 창업을 고민하는 중에 창업 박람회를 통해 무인 시스템 르하임 스터디카페를 알게 되었고 시대의 흐름에 맞는 업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스터디카페 중 르하임을 선택하신 이유는?
사실은 스터디카페에 전혀 관심이 없었으나, 르하임 본사를 다녀오고 참 체계적이라고 느꼈다. 또한 프랜차이즈의 지속성은 경영 철학에 달려 있다고 생각하는데 르하임이 기업경영에 그것을 담고 있다고 생각했다.

▶특별한 차별화는 무엇인가?
입지선정이다. 예전에 몇 년 동안 부동산 관련 일을 해서 상가를 선택할 때 하고자 하는 지역을 직접 부동산을 돌아 확인하고 분석하느라 창업이 늦어지거나 포기하는 경우가 많았으나 이미 입지분석이 완료되어 편하고 빠르게 가맹계약을 맺게 되었다.

▶오픈 준비 기간 중 가맹본부에 대해 느낀 점은?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 써 주시고 사소한 부분도 잘 듣고 해결해 주었다고 생각한다. 가맹본부의 창업 전에 많은 준비가 가맹점 입장에서 이루어졌기 때문에 순조로운 오픈이 가능하지 않았나 생각한다. 

▶앞으로 운영 계획과 예비 창업주들에게 간략한 조언이 있다면?
주변에 많은 스터디 카페가 있지만 이용하시는 분들이 편하게 공부할 수 있도록 세심히 배려하며 스테디한 스터디 카페가 되도록 할 것이다. 예비 창업자분들도 고민만 하지 마시고 직접 본사를 방문하여 상담도 받아보시고 체크해서 미래에 대한 긍정적이며 희망찬 선택을 하시면 좋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