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9:45 (금)
실시간뉴스
사단법인 대한파킨슨협회, 파킨슨병 환우 건강증진 힐링 강좌 개최
상태바
사단법인 대한파킨슨협회, 파킨슨병 환우 건강증진 힐링 강좌 개최
  • 김은희기자
  • 승인 2018.08.12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대한파킨슨협회, 파킨슨병 환우 건강증진 힐링 강좌 개최

국내 파킨슨병 환우 건강증진 힐링 강좌가 오는 8월 19일 서울 마포구 서교동 홍대 소셜팩토리 V홀에서 개최된다.

사단법인 대한파킨슨협회는 폭염에도 파킨슨병 환우들이 투병 의지를 지켜낼 수 있도록 19일(일요일) 오후 4시부터 5시까지 모든 파킨슨병 환우 보호자를 대상으로 한 강좌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국 파킨슨병 환우와 보호자들의 여가와 정서 안정을 돕자는 취지에서 올해 처음 열리는 행사다.

협회에 따르면, 테라피를 이용한 천연비누 만들기, 공진단 만들기, 인형을 이용한 열쇠고리 만들기, 미니어처 농장 만들기 프로그램 및 캐리커처와 네일아트, 동물 먹이 주기, 동물과 소통하기 체험 행사 등을 준비하고 있다.

힐링 체험 희망자는 사단법인 대한파킨슨병협회 홈페이지 연락처를 통해 선착순으로 전화나 방문신청하면 된다. 이날 힐링강좌 사전 신청자를 대상으로 힐링키트 테라피 제품을 참가자 전원에게 증정할 예정이며, 자세한 문의는 사단법인 파킨슨 협회로 상담 가능하다.

협회 관계자는 “힐링키트는 비영리 사회공헌 정신건강 심리센터 문정민 원장이 그동안 전국 특수직 공무원 심리안정 프로그램과 병행 사용하여 좋은 임상 효과를 증명한 제품으로 앤테라피 후원으로 파킨슨병 환우에게 무상 지원된다”고 전하고 “앞으로 파킨슨병 환우 특성을 고려하여 사회공헌 정신건강 심리센터와 함께 각종 힐링 체험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사단법인 대한파킨슨병 협회 최세환 회장은 “파킨슨병 환우와 파킨슨병 보호자를 위한 명사특강, 건강강좌, 힐링 콘서트, 의료 지원사업, 힐링 체험 행사를 계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난치성 질환인 파킨슨병 환우에게 파킨슨병에 대한 올바른 의료 정보를 전달하고 사회공헌 활동가들과 함께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사단법인 대한파킨슨병협회(서울 길음동)는 올해 세 차례의 행사, 내년에는 매달 여러 행사를 기획하고 있으며 파킨슨병 환우와 보호자가 2만 명 이상 참여할 것으로 전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