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5 (목)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폭염 속 곳곳에 소나기 예보, 14호 태풍 ‘야기’ 오키나와 부근 북북서진 중
상태바
[오늘의 날씨] 폭염 속 곳곳에 소나기 예보, 14호 태풍 ‘야기’ 오키나와 부근 북북서진 중
  • 정선우 기자
  • 승인 2018.08.10 0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8월 10일 금요일 날씨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푸드경제 오가닉라이프신문 정선우기자] 오늘은 전국 곳곳에 소나기와 무덥고 습한 날씨가 이어지겠다.

현재 대구·경북 곳곳에 소나기가 내리고 있다. 오후에는 소나기는 차츰 약해지고 전국적으로 국지성 소나기가 내리겠다. 예상 강우량은 최고 60mm 예보 되었다.

오늘도 전국 폭염 속에 소나기가 잠시 기온을 내려주겠지만 35도 넘는 무더위는 이어지겠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27 ~ 35도로 예상된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열대야가 계속되고 있어 노약자는 특히 온열질환에 유의해 줄 것을 기상청은 당부했다.

오늘 남부 지방은 천둥·번개를 동반한 강한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다. 산간 계곡이나 하천에서는 갑자기 물이 불어날 수 있으니 야영객의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도록 기상청은 전했다.

13호 태풍 ‘산산’은 10일 03시, 소형태풍으로 센다이에서 삿포로 동쪽으로 이동 중이며 24시간 이내 소멸될 것으로 예측된다.

한편 14호 태풍 ‘야기’는 중심기압 994 시속 68km로 오키나와 남동쪽 700km 인근 해상에서 소형 태풍으로 북북서진 중이다. 14호 태풍 ‘야기’의 이후 태풍경로는 13, 14일경 서귀포와 백령도 서남서쪽 방향으로 이동이 예상된다. 일본 기상청은 이 태풍이 우리나라에 영향을 줄 것으로 예측한 것으로 전해져, 14호 태풍 ‘야기’의 이동 경로를 예의주시해야겠다.

[미세먼지] 오늘 미세먼지는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미세먼지 농도 대부분 ‘보통’ 수준으로 예보 되었다. [오존]은 일부 서쪽지역에서 오후에 농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오늘 아침까지 중부지방은 안개 끼겠다. 소나기 내리는 지역은 가시거리가 짧으니 교통안전에 신경 써야겠다.

오늘 소나기가 그치면 기온이 다시 올라 불쾌지수가 높아지고 무더위가 계속되겠다.

내일(11일) 주말 날씨는 전국 가끔 구름 끼겠다. 기온은 다시 올라 낮 최고기온 28 ~ 35도로 무덥겠다.

모레(12일) 휴일 날씨는 남해안과 제주도는 비가 내리고, 일부 남부지방과 강원영동은 오후에 소나기가 예상된다. 낮 최고기온은 27 ~ 35도로 예보 되었다.

오늘 해상 날씨는 서해상에 천둥·번개 동반한 돌풍이 일겠다. 내일은 남해상과 동해남부해상에 강한 바람과 함게 물결이 높겠다. 당분간 남해안과 제주도 너울로 인해 물결이 높겠으니  해수욕장 안전사고에 주의해야겠다.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