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0:05 (목)
실시간뉴스
부작용ㆍ인위적 느낌 최소화하는 가슴수술, 관건은 보형물 선택
상태바
부작용ㆍ인위적 느낌 최소화하는 가슴수술, 관건은 보형물 선택
  • 강영진 기자
  • 승인 2018.07.12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가슴성형을 문의하는 여성들이 많다. 빈약하고 작은 가슴 사이즈로 인해 외모 콤플렉스를 겪는 사례가 많기 때문이다. 특히 휴가지에서 수영복이나 래쉬가드 등의 얇은 옷을 착용할 때 가슴이 작다면 자신감 저하로 이어질 수 있다. 따라서 여름 시즌만 되면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 가슴성형 비용이나 후기, 가슴성형잘하는병원 등의 검색어가 상위권을 차지하기 마련이다.

가슴성형을 할 때 가슴성형잘하는곳을 찾는 것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자신에게 적합한 보형물 종류를 선택하는 일이다. 요즘 병원가에서 언급되는 대표적인 보형물 종류로는 텍스쳐드 타입 보형물, 스무스 타입 보형물, 모티바 보형물, 마이크로탄(MPS) 보형물, 벨라젤마이크로 보형물 등이 있다.

텍스쳐드 타입 보형물은 구형구축 발생이 적고 별도의 마사지 관리가 필요하지 않은 것이 장점이다. 다만 가슴 조직에 밀착돼 있기 때문에 보형물 이동이 적어 신체 움직임에 따라 부자연스러울 수 있다.

스무스 타입 보형물은 표면이 매끄러운 재질로 제조된다. 따라서 보형물 이동이 자유롭고 부드러운 촉감을 자랑한다. 수술 후 마사지가 충분히 이뤄지면 인위적인 느낌 없는 촉감을 나타내는 것이 특징이다. 다만 최근에는 수술 방법의 발달로 마사지가 필요 없는 경우도 있다.

모티바 보형물은 텍스쳐드 타입의 보형물 중 하나로, 표면이 일반 텍스쳐드 타입 보형물보다 부드러운 마이크로텍스쳐드 타입의 보형물이다. 또한 점탄성 능력이 우수한 실리콘 젤이 중력에 따라 실제 가슴과 같은 균형잡힌 라인을 잡아준다. 보형물 표면이 나노 크기 입자로 제작돼 정교할 뿐 아니라 마찰 반응으로 인한 구형구축, 알러지 반응 등을 최소화한다. 

마이크로탄 보형물은 폴리우레탄 소재를 사용하여 표면에 미세한 홈이 있어 인체조직과의 결합이 우수하다. 피막구축률이 적어 구축으로 인한 재수술에 많이 사용되며 파열 우려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벨라젤 보형물 역시 마이크로텍스쳐드 타입의 보형물 중 하나로, 국내에서 제조되는 보형물이다. 첨단 텍스쳐링 기법을 통하여 세밀하고 매끄러운 표면 구조를 갖추어 모티바와 비슷한 촉감을 낸다고 알려져 있다. 한국인에 맞는 다양한 규격 및 사이즈를 구비한 덕분에 환자 체형에 적합한 설계가 가능하고 모티바에 비해 저렴한 가격을 형성한다.

카이성형외과 조용현 원장은 "가슴성형 시 중요한 점은 담당 의사와의 1:1 상담 및 개개인의 가슴 모양 및 상태 체크를 통해 어떤 보형물이 적합한지 결정하는 것"이라며 "구축이나 염증 등의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인위적인 느낌 없는 자연스러운 가슴 모양 구현에 있어 보형물의 역할이 절대적이기 때문에 면밀한 진단 과정이 반드시 이뤄져야 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