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8:55 (수)
실시간뉴스
목통증 유발하는 거북목, 성공적으로 치료의 조건은
상태바
목통증 유발하는 거북목, 성공적으로 치료의 조건은
  • 강영진 기자
  • 승인 2018.07.06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의 생활화로 인해 많은 사람들은 목건강을 위협받고 있다. 바로 목통증을 유발하는 거북목 증후군 때문인데, 이는 목통증과 두통을 유발하며, 방치했을 경우 목디스크 증상으로까지 진행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본래 경추의 모양은 C자 커브를 유지하는데, 이는 머리의 하중과 외부의 충격을 흡수 및 완화하기 위함이다. 하지만 잘못된 자세로 인해서 이 C자 형태의 모양이 일자모양의 형태로 변형이 되고, 이보다 더욱 악화되었을 때 몸보다 머리가 앞으로 나오게 된다. 이러한 형태를 두고 거북목 증후군이라고 하는 것이다.

한방 척추전문병원 모커리한방병원 강남점 원장은 "거북목 증후군은 신경학적 이상이 아닌 목 근육과 인대의 문제이므로, 문제가 되는 근육과 인대를 찾아 치료를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거북목 증후군은 목디스크 보다 쉽고 빠르게 치료할 수 있어 조기에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거북목 증후군을 치료하는데 있어 약침요법과 이완추나요법이 효과적이라고 손꼽히고 있다. 약침요법은 염증을 제거하고, 신경을 재생시키는 등의 효과가 있는 특허 받은 한약에서 추출한 약침액을 목주변 근육에 주입하는 치료법을 말한다. 

더불어 이완추나요법은 경결되어 있는 근육과 인대를 임상경험이 풍부한 한의사가 직접 꼼꼼하고 세심하게 만져주고 풀어주어 근육과 인대의 기능을 회복시키고 강화시키는 치료방법을 말한다. 

모커리 한방병원 측은 "이 같은 치료법들을 제대로 진행하기 위해서는 신뢰할 수 있는 의료진이 직접 진행해야 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