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7:15 (토)
실시간뉴스
6일 청계광장서 농촌 여름휴가 캠페인 열어
상태바
6일 청계광장서 농촌 여름휴가 캠페인 열어
  • 백종국기자
  • 승인 2018.07.05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드경제 오가닉라이프신문 백종국기자]  농림축산식품부는 한국농어촌공사와 함께 6일 서울 청계광장에서 「2018년 도농교류의 날, 농촌 여름휴가 캠페인」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도농교류 활성화에 기여가 큰 유공자를 발굴하여 포상함으로써 유공자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하고 도농교류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한 도농교류 유공자 포상을 시작으로, 농촌 여름휴가 캠페인 선포식과 퍼포먼스로 이어질 예정이다.

무대행사장 주변에는 공동체험장, 정책홍보관, 체험존 등 농촌관광을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다채로운 테마부스가 운영된다. 공동체험장은 전통놀이인 비석치기, 스피드 캐리커처 그리기 등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되어 행사장을 찾는 도시민들에게 작은 즐거움을 선사하고 농촌 여름휴가 흥미도 유발할 예정이다.
 
농촌관광 정책 홍보부스에서는 ‘농촌여행 스탬프 투어’ 이벤트를 진행하며, 우수 농촌여행지 등 개인ㆍ단체ㆍ기업 등 고객별 맞춤형 농촌관광 정책을 홍보함으로써 올여름 농촌으로의 여름휴가를 장려하고 농촌관광에 대한 다양한 정보도 제공한다.

또한 지역별 체험존에서는 전국 지자체 및 체험마을협의회가 제공하는 지역별 농촌관광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농촌체험휴양마을에서 실제 운영 중인 농촌체험을 전통ㆍ웰빙ㆍ자연 3개의 테마로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아울러 코레일관광개발, 농협네트웍스, 여행스케치 등 민간여행사가 행사에 참가하여 여름휴가를 계획하는 도시민들에게 농촌여행 코스 및 이용방법 등을 안내하고 상품도 판매할 예정이다.

농촌여행과 관련된 여러 가지 이색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수박 빨리먹기, 밀짚모자로 볼링핀 쓰러뜨리기, 농촌 스피드퀴즈 등 재미있는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으며, 대형 스케치북에 농촌모습 그리기 및 낭만 농촌 포토존도 운영한다. 이밖에도 더위를 식혀줄 시원한 수박화채 및 음료를 제공하는 ‘음료 나눔부스’를 운영하여 방문객들의 즐거움도 배가할 예정이다.

이미지 농식품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