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6:40 (금)
실시간뉴스
제 6회 대학생 리더스 컨퍼런스 개최
상태바
제 6회 대학생 리더스 컨퍼런스 개최
  • 정선우 기자
  • 승인 2018.06.18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가자 150명 선착순 모집

 

[푸드경제 오가닉라이프신문 정선우기자] ‘제6회 대학생 리더스 컨퍼런스’가 7월 13일(금)부터 26일(목)까지 부산 벡스코와 누리마루 APEC홀 일대에서 개최된다.

‘나의 작은 아이디어가 세상을 바꾼다’라는 슬로건으로 열리는 ‘대학생 리더스 컨퍼런스’는 국내 대학생 및 대학원생 150여명이 10여개 그룹으로 나뉘어 대륙별, 나라별 겪고 있는 사회 문제를 파악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구체화해 프로젝트로 추진하는 글로벌 솔루션 프로그램이다.

국제청소년연합에 따르면, 현재 리더와 미래의 리더가 한 자리에 모여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프로젝트를 추진하는 2018 컨퍼런스는 전 세계 30여 개국의 청소년부 장관과 대학 총장 등 각국 교육관계자들이 참여하며 사회 문제에 대한 심도 있는 이해와 조언을 통해 프로젝트 실현성을 높인다.

참가 대학생들은 이러한 과정을 통해 지구촌 사회가 당면한 청소년 문제와 해결방안에 대한 안목을 넓히고 미래 리더로서 역량을 함양함은 물론 사회에 작은 변화를 일으키게 된다.

리더스 컨퍼런스 참가 대상은 대학생 및 대학원생으로 기획단(운영기획, 콘텐츠, 홍보후원, 미디어기획)은 50명, 참가단(국내팀,글로벌팀)은 100여명으로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컨퍼런스 참가 대학생들에게는 컨퍼런스 수료증이 수여되며, 우수 프로젝트로 선정되면 1개월 또는 1년 코스로 프로젝트를 해당 국가에서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문성원 대학생 리더스 컨퍼런스 학생 홍보팀장은 "그동안 리더스 컨퍼런스에서는 남아프리카공화국 소녀들의 인권 신장을 위한 ‘프리지아 합창단’운영, 필리핀과 인도네시아 수질 오염개선을 위한 EM샌드볼 프로젝트, 남아프리카공화국 ‘클리닝캠페인’등을 다양한 프로젝트를 실시해 청소년들에게 밝고 긍정적인 마인드, 미래를 꿈꿀 수 있는 환경 조성하는데 힘써 왔다"고 밝혔다.

한편 2018 대학생 리더스 컨퍼런스는 국제청소년연합(IYF) 대학생총연합회가 주최하고 부산광역시,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코리아헤럴드가 후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