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0:35 (목)
실시간뉴스
치아교정, 임상경험 풍부한 교정 전문의 선택이 중요
상태바
치아교정, 임상경험 풍부한 교정 전문의 선택이 중요
  • 강영진 기자
  • 승인 2018.06.15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아교정은 비뚤어진 치아를 바르게 정렬하는 것부터 골격의 부조화를 바로 잡는 것까지 치료 범위가 넓은 편이다. 하지만 최근에는 이런 목적보다 심미적인 측면만 강조하여 교정을 진행하는 경우들이 늘었다. 그러나 치아교정은 한 번 치료를 시작하면 도중에 치과를 옮긴다거나 주치의를 바꾸는 것이 쉽지 않으므로 보다 신중한 선택은 필수라 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치과의 경우 의료진이 모든 치료를 다 할 수 있다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치과 치료 분야 역시 전문화 되어 있어 치아교정 같은 경우 반드시 교정 전문의를 찾아야 한다.

안양 서울고운미소치과 강선주 원장은 “교정은 환자의 치아, 잇몸, 안면구조, 대칭, 교합 관계 등을 총체적으로 따져 세밀한 계획하에 진행해야 하는 분야이다. 환자마다 다 다른 사항을 치료 계획에 반영해야 하는 것이므로 현재의 상태를 면밀하고 정확하게 분석하고 사후 결과를 예측할 수 있는 의료진의 실력이 매우 중요하다. 따라서 오랜 기간 치아교정이란 분야에 집중해온 실력 있는 교정 전문의의 임상경험이 뒷받침 되어야 하는 것은 당연하다.”라고 설명했다.

이처럼 치아교정은 긴 시간 동안 계속 변하는 환부의 상황에 맞는 최적의 처방과 치료가 이루어져야 하기 때문에 담당 주치의의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가 중요한 것이다.

최근 치아교정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며 교정치료를 진행하는 치과들이 많이 생겼다. 하지만 이 역시도 분명한 치료이고, 아주 미세한 차이로도 결과가 바뀔 수 있기 때문에 단순히 가격이 저렴하다거나 가까운 곳에 있다는 것으로만 쉽게 결정해서는 안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