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21:25 (토)
실시간뉴스
입안절개 광대축소술, 신경조직 손상 등 주의
상태바
입안절개 광대축소술, 신경조직 손상 등 주의
  • 강영진 기자
  • 승인 2018.06.04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고 갸름한 얼굴라인은 많은 사람들이 염원하는 미용 요소로 꼽힌다. 특히 광대의 볼륨에 따라 얼굴 크기나 안면윤곽이 결정되는 경우가 많다. 실제로 V라인을 자랑하는 연예인들은 작고 적당한 볼륨의 광대로 얼굴 라인이 갸름해 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이 때문에 인터넷에선 얼굴, 광대 작아지는법, 연예인 광대축소술 후기 등의 키워드 검색횟수가 늘고 있고, 안면윤곽수술인 광대축소술 문의도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렇다면 성공적인 광대축소술을 위해서는 어떠한 점을 고려해야 할까? 안면윤곽 전문의들은 광대뼈축소술 시 반드시 고려해야 하는 점에 대해 다음과 같이 조언했다.

가장 먼저 체크해야 할 것은 상담 및 수술, 사후 관리까지 담당 의사가 1:1로 모두 관장하는지에 대한 여부다. 일부에서는 광대축소술에 대한 상담과 수술을 각각 따로 진행하기도 한다. 이로 인해 상담을 통해 요구했던 자신의 니즈가 수술 결과에 제대로 부합되지 않을 수 있다. 또한 개개인에 최적화된 수술결과가 나타나지 않을 가능성도 높다.

개개인마다 얼굴 라인과 이목구비 크기가 각각 다르기 때문에 이에 최적화된 광대 볼륨을 구현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위해서는 담당 의사가 상담부터 정밀 검사, 수술, 사후 관리를 종합적으로 실시하는 것이 타당하다.

광대축소술 시 주변 조직손상을 최소화해 빠른 회복이 가능한지 여부도 꼭 따져봐야 한다. 광대뼈 주변 조직과 골막의 손상을 최소화하는지, 수술 후 붓기가 심하게 나타나지는 않는지 꼭 파악해야 한다. 특히 주변 조직과 골막을 최대한 보존하여 광대뼈와의 결합을 유지한채로 광대축소술을 실시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다. 광대뼈가 원하는 위치에 안정적으로 자연유합 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미세절개, 미세박리로 이루어져야 흉터 최소화 및 빠른 회복을 기대할 수 있다. 따라서 광대축소술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면밀히 살펴보는 것이 핵심이다.

광대축소술을 시행할 때 가장 효과있는 방법은 광대뼈를 전후방 완전 절골한 다음 내측 이동시키는 것이다. 이로써 수술 후 옆광대 뿐 아니라 45도 광대까지 확실한 효과를 거둘 수 있기 때문이다.

아울러 광대축소술 과정에서 나사나 금속물질을 사용하는지 여부도 꼼꼼히 따져야 한다. 나사, 금속물질로 광대를 고정한다면 추후 제거수술을 한 차례 더 진행해야 할 수도 있다. 따라서 가급적이면 나사나 금속물질을 사용하지 않는 광대축소술을 선택하는 것이 이상적이다.

최근의 퀵광대축소술은 회복기간이 길고 볼처짐, 신경손상 등의 부작용 가능성이 큰 입안절개방식의 단점과 개선효과가 미흡했던 기존 퀵광대축소술의 단점을 모두 보완한 소프트광대축소술을 선호하는 추세다. 이 광대뼈축소술은 광대부근 3mm이하 최소 절개로 주변 조직과 골막을 최대한 보존한 채 수술이 진행되기 때문에 광대뼈가 안정적으로 자연유합되는 것이 특징이다. 또 광대뼈를 앞, 뒤 완전히 절골 후 내측이동 시키므로 옆광대는 물론 45도, 앞광대까지 개선되어 얼굴이 전체적으로 작고 세련된 동안으로 바뀌는 효과가 있다. 

이승렬 청담미인만들기 성형외과 원장은 "소프트광대축소술은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광대뼈 주변 조직손상을 최소화해 빠른 회복을 기대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광대뼈가 원하는 위치에 자연 고정되는 매우 안정적인 수술 방식"이라며 "특히 완전 절골을 통해 옆광대 뿐 아니라 45도 광대까지 확실한 볼륨 조절 효과를 나타내면서 안전하고 회복이 빠른것이 포인트"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