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8:00 (금)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황사 건강주의 예보, 미세먼지농도 ‘매우 나쁨’
상태바
[오늘의 날씨] 황사 건강주의 예보, 미세먼지농도 ‘매우 나쁨’
  • 정선우 기자
  • 승인 2018.05.23 0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5월 23일 수요일 날씨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푸드경제 오가닉라이프신문 정선우기자] 오늘은 오전에 비가 그치면서 맑은 하늘을 볼 수 있겠다. 강원남부와 충북, 전라동부, 경상도는 아침까지 5mm 내외로 비가 내리겠다. 낮 기온도 다소 올라 낮 최고기온 19 ~ 27도로 예보 되었다. 낮과 밤의 일교차가 크겠으니 환절기 감기 조심해야겠다.

[미세먼지] 오늘 미세먼지는 중국발 황사 영향으로 오후부터 대부분 권역에서 미세먼지 농도가 높을 것으로 예보 되었다. 전국적으로 미세먼지 농도 ‘나쁨’~‘매우 나쁨’ 수준으로 나타날 수 있다고 기상청은 유의를 당부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 오후부터 황사가 나타날 것으로 예상된다.

오늘 서해안에 강한 바람이 불고, 비가 내리는 지역은 안개로 인해 가시거리 짧겠으니 부처님 오신날 초파일 연휴 끝나고 출근하는 길 운전에 유의해야겠다.

내일(24일) 날씨는 전국이 맑겠다. 낮에 30도까지 오르는 등 초여름 날씨가 예상된다. 낮 최고기온은 21 ~ 30도. 다만 황사가 이어지겠으니 건강관리에 신경 쓰도록 기상청은 전했다.

내일 아침 일부 내륙에 안개가 끼겠으니 교통안전에 신경 써야겠다.

내일부터 모레까지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은 강풍이 예상되니 시설물 등 관리에 대비해야겠다.

모레(25일) 날씨는 제주도는 흐리고 밤에 비가 내리겠다고 기상청은 예보 했다. 낮 최고기온은 21 ~ 28도로 예상된다.

오늘 해상 날씨는 서해상과 제주도 전 해상에 강하게 바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다. 내일은 동해상에 강풍과 높은 물결에 유의해야겠다.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