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3:25 (토)
실시간뉴스
'스포츠활동인증' 모바일 앱 서비스 이용하세요
상태바
'스포츠활동인증' 모바일 앱 서비스 이용하세요
  • 정선우 기자
  • 승인 2018.05.16 0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체력100 인증센터
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활동인증' 모바일 앱 서비스 개시

[푸드경제 오가닉라이프신문 정선우기자] 국민체육진흥공단이 모바일 앱을 통한 '스포츠활동인증' 서비스를 개시한다.

공단에 따르면, 생활 속에서 건강한 스포츠활동량 달성 정도를 확인하고 싶은 만 19세 이상 국민은 누구나 스마트폰에서 '삼성헬스', '닐리리 만보', '워크온' 등 3개 앱 중 1개를 다운로드 받은 후 앱으로 신청을 하면 참여할 수 있다. 4주 동안의 스포츠활동 수준에 따라 1~3등급의 인증을 받게 된다.

공단은 국민들이 보다 쉽게 '스포츠활동인증'에 참여할 수 있도록 2017년부터 삼성전자(삼성헬스), ING생명(닐리리 만보), 스왈라비(워크온)와 모바일 연계를 위한 업무협력을 진행했고 그 결과 14일부터 '닐리리 만보'와 '워크온'에서, 5월 말 부터는 삼성헬스에서 스포츠활동인증 모바일 서비스를 시작하게 됐다고 밝혔다.

'스포츠활동인증'은 국가대표 훈련을 과학적으로 지원해 온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에서 개발한 인증 기준에 따라 생활 속 건강 활동 수준을 평가·인증해 주는 제도로 2016년 12월부터 전국 국민체력인증센터에서 시범운영 중이다.

조재기 이사장은 "이번에 개시된 스포츠활동인증 모바일 앱 서비스를 통해 국민들의 생활 속 체력관리에 기여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며 앞으로도 국민체력100 사업의 과학적 체력측정 및 체력관리 노하우를 활용해 전 국민의 체력과 건강 증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본인의 체력수준에 맞는 운동처방을 희망하는 국민은 가까운 국민체력100 인증센터를 방문하면 스포츠활동인증 결과 및 과학적 체력평가에 따라 건강운동관리사에게 개인 맞춤 운동처방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