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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국 브랜드 구매의향, 유제품 높고 유아용식품 낮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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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국 브랜드 구매의향, 유제품 높고 유아용식품 낮아
  • 김영수 기자
  • 승인 2017.11.28 23:3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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닐슨, 글로벌 vs 로컬 브랜드 소비자 선호도 조사

 

[푸드경제 오가닉라이프신문 김영수 기자] 전세계적으로 소비자들은 유제품은 글로벌 브랜드보다 자국 브랜드를 선호하지만 유아용식품, 비타민/영양제 등은 자국 브랜드 구매 의향이 다소 낮게 나타났다.

닐슨은 지난 5월 20일부터 6월 10일까지 세계 63개국, 3만1700여명(한국 502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글로벌 브랜드와 로컬 브랜드 선호도 조사결과를 28일 발표했다.

조사 결과, 전 세계적으로 유제품(54%) 카테고리의 자국 브랜드 선호 경향이 가장 높았으며, 비스킷/스낵/쿠키(32%), 아이스크림(31%), 아침식사용 시리얼(30%), 생수(30%) 등의 자국 브랜드 선호도가 높았다.

한국 소비자들 역시 유제품(41%)의 국내 브랜드 선호도가 가장 높았고, 다음으로 냉동 육류/해산물(34%), 소스류/조미료(25%), 차/커피류(20%), 생수(20%) 등을 국내 브랜드로 구매하겠다고 답했다.

전 세계적으로 자국 브랜드 구매 의향이 다소 낮게 나타난 카테고리는 유아용 물티슈/기저귀(7%), 유아용 식품/이유식(10%), 반려동물 식품(12%), 비타민/영양제(12%) 등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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