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2:50 (목)
실시간뉴스
농촌진흥청, 가을여행주간 할인혜택 있는 농촌교육농장
상태바
농촌진흥청, 가을여행주간 할인혜택 있는 농촌교육농장
  • 정현 기자
  • 승인 2017.10.25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양양 '오색허브농원'

[푸드경제 오가닉라이프신문 정현 기자] 풍요의 계절 가을, 농촌진흥청은 가을여행주간(10월 21일~11월 5일)을 맞아 부모와 자녀가 함께 가볼만한 농촌교육농장을 소개했다.

농업·농촌에서 발굴한 소재를 초중고 교과과정과 연계해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농촌교육농장 중 이번에 소개하는 곳은 가을여행주간 동안 10%에서 최대 50%까지 이용금액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팜파티 여는 버섯농장 '두리버섯농원'

인천광역시 '두리버섯농원' 은 표고버섯 수확과 요리체험, 버섯을 활용한 놀이 활동 등 자체 개발한 프로그램을 통해 식생활교육을 하는 농촌교육농장이다. 또한 매월 1회 사전예약제로 실시하는 '가족 팜파티(farm party)'로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는 교육을 추구하고 있다.
*대표 체험프로그램: 버섯 수확, 버섯 활용한 요리 만들기, 농산물 활용한 게임 등

청정환경에 반하고 허브향에 취하고~ ‘오색허브농원’

강원도 양양시 '오색허브농원'은 허브식물로 오감(五感)을 채울 수 있는 농촌교육농장이다. 다양한 허브향을 맡으며 심리적 안정을 돕고, 허브를 이용한 음식과 천연화장품 등 다양한 만들기 체험활동을 통해 허브와 친해질 수 있다.
*대표 체험프로그램: 허브음식체험, 허브향초·허브방향제·허브화장품 만들기 등

흙놀이 매력에 빠지는 도자기 체험장 '토림도예 조물땅'

전북 김제시 '토림도예 조물땅' 농촌교육농장은 도예가 부부가 운영하는 곳으로 도자기 체험을 통해 자연과 흙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다. 흙 놀이를 통해 상상력, 인내심, 집중력을 기르고 우리나라 도자기의 역사와 우수성도 배울 수 있다.
*대표 체험프로그램: 나만의 도자기 만들기, 토우·토기 만들기, 살고 싶은 집을 흙으로 표현하기
 

가을 여행주간 할인혜택 농촌교육농장. 표에 소개된 곳 외에도 할인혜택 농장은 다수이며, 농촌진흥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사진 농촌진흥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