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1:00 (목)
실시간뉴스
‘제14회 어린이 숲 올림피아드’ 국립청태산자연휴양림에서 열려
상태바
‘제14회 어린이 숲 올림피아드’ 국립청태산자연휴양림에서 열려
  • 이은주 기자
  • 승인 2017.09.13 0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드경제 오가닉라이프신문 이은주 기자] ‘제14회 어린이 숲 올림피아드’가 오는 9월 28일 열린다.

 

북부지방산림청은 횡성군 둔내면에 있는 국립청태산자연휴양림에서 「제14회 어린이 숲 올림피아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초등학생들에게 나무와 숲의 소중함과 가치를 알리고 산림과 연계한 녹색체험교육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해서 마련된 ‘어린이 숲 올림피아드’는 강원영서지역 초등학생 4∼5학년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이번 대회는 정해진 시간 내에 지도에 표시된 각각의 주제숲(테마숲)에서 팀별 미션을 수행하는 ‘에코엔티어링(숲속런닝맨)’ 프로그램으로 진행 예정이며 협동심 등 활동점수가 우수한 10명의 학생에게 산림청장상, 강원도교육감상, 북부지방산림청장상을 각각 수여한다.

이미라 북부지방산림청장은 “학생들이 본 대회를 통해 팀별 협동심과 문제해결 능력을 키우고 숲의 가치를 제대로 알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연령층이 숲에서 즐겁게 뛰어 놀고 체험할 수 있도록 양질의 산림복지맞춤형 서비스를 마련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에코엔티어링 주제숲은 ▶ 모둠의 숲 ▶ 수학의 숲 ▶ 과학의 숲 ▶ 언어의 숲 ▶ 예술의 숲  ▶ 휴식의 숲으로 구성되어 있다.
 

제14회 어린이 숲 올림피아드 참가안내

- 신청자격 : 강원영서지역(원주,춘천,철원,화천,홍천,횡성,인제,양구) 초등학교 4∼5학년
- 신청마감 : 2017. 9. 20.(수)
- 신청방법 : 신청서 제출(메일, 팩스)
- 신청서 다운로드 : 산림청 홈페이지

사진 산림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