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00 (금)
실시간뉴스
'제1회 자원순환캠프' 자연의 소중함과 자원순환의 가치 공유
상태바
'제1회 자원순환캠프' 자연의 소중함과 자원순환의 가치 공유
  • 박연화 기자
  • 승인 2017.09.08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9일부터 1박 2일 열려

 

[푸드경제 오가닉라이프신문 박연화 기자] 9월 9일부터 1박 2일 동안 세종 합강오토캠핑장에서 '제1회 자원순환캠프'가 열린다.

환경부는 세종특별자치시와 함께 자원순환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실생활 속 실천을 이끌기 위해 '제1회 자원순환캠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자원순환캠프'는 1회용품 사용이 증가하는 추세 속에서 친환경 캠프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가치를 공유하기 위해 온 가족이 참여하여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스스로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됐다.

김동진 환경부 자원순환국장은 “캠프는 총 97가족을 초청해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하고, “참가 가족에게 자연의 소중함과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동시에 알리기 위해 폐기물 감량, 재사용, 재활용 가치가 접목된 다양한 '배움놀이(에듀테인먼트)' 과정을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캠프 참가자들은 음식물을 남기지 않거나 쓰레기 분리배출을 실천하는 등 배움놀이 과정이 접목된 자원순환 미션을 수행하면 머그컵 등의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친환경 캠핑 전문가와 천문분야 전문가 초청 강의를 비롯해 중고 벼룩시장을 개최하여 참가자들이 직접 교환하거나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여 자원순환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갖도록 했다.

이 밖에 어린이들의 참여도와 흥미를 높이기 위해 자원순환 OX퀴즈왕 선발, 재활용품으로 만드는 리본, 무인 빈병회수기 체험, 자가발전 솜사탕 만들기, 사물인터넷(IoT) 적용 종이백 회수기 체험 등 다양한 체험 과정도 진행된다.

한편, 환경부와 세종시는 지난 8월 11일부터 일주일 동안 진행한 '실생활에서 실천하는 나만의 자원순환 노하우' 공모 이벤트 등을 통해 캠프 초청 가족을 선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