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3:40 (토)
실시간뉴스
반드시 알아야 하는 리무버 사용법
상태바
반드시 알아야 하는 리무버 사용법
  • 최효빈
  • 승인 2016.04.28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킨케어의 기초이자 메이크업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는 클렌징. 깨끗한 클렌징을 위해서는 각 부위에 알맞은 리무버를 사용해야 하는데, 특히 눈가와 입술은 피부 조직이 얇고 예민한 부위로 꼭 전용 리무버를 사용해야 한다. 사소하지만 큰 차이를 만드는 클렌징 습관, 깨끗한 눈가와 입술을 만드는 립 앤 아이 리무버 사용법을 전한다.

진행 최효빈 기자│사진 양우영 기자

반드시 사용해야 하는 립 앤 아이 전용 리무버

많은 마스카라와 아이라이너 제품들이 밀랍과 광물성 기름을 사용하는데, 이 재료들은 수분 기를 없애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된다. 아이 리무버(이하 리무버)는 기름은 기름을 끌어당긴다는 근거에 기반을 두어 쉽게 눈 화장을 지울 수 있도록 제작되었으며, 아이 메이크업과 립 메이크업은 립 앤 아이 전용 리무버로 지워야 제대로 클렌징 할 수 있다.
귀찮다는 이유로 짙은 립, 아이 메이크업을 한 뒤 메이크업 잔여물을 제대로 지우지 않으면 입술과 눈가에 색소 침착이 생길 수 있으며, 특히 눈가와 같이 피부가 약한 부위는 쉽게 색소침착이 올 수 있으므로 클렌징에 특별히 더 신경 써야 한다.

민감한 부위인 눈과 입술은 최대한 자극 없이

일단 리무버를 구입할 때는 꼭 워터프루프 마스카라까지 확실히 지워 주는 리무버를 선택해야 한다. 구입한 리무버를 사용하기 전에는 항상 오일 층과 물이 잘 섞이도록 충분히 흔들어 주는 것이 좋다.
다음으로 아이 메이크업을 지울 때는 리무버를 화장 솜에 적셔 지우는데, 이때 리무버가 뚝뚝 흐를 정도로 충분히 묻히는 것이 중요하다. 리무버가 아깝다고 소량을 사용하면 눈가에 자극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다음 화장 솜을 눈두덩에 올려 화장의 기름이 용해되도록 기다린다. 시간은 메이크업의 진한 정도에 따라 달라지는데, 섀도 등 쉽게 지워지는 제품으로 연한 메이크업을 했을 때는 10초 정도를, 젤 아이라이너나 마스카라 등 잘 지워지지 않는 제품을 사용하여 짙은 메이크업을 했을 때는 1분 정도 화장 솜을 그대로 올려 두어야 한다.
시간이 경과된 후에는 손에 힘을 뺀 상태에서 위에서 아래로 부드럽게 쓸어내려 최대한 자극 없이 메이크업을 지우도록 한다.
점막 부분은 면봉에 리무버를 묻혀 살살 문지르면 되는데, 역시 주름이 생기지 않도록 아이백을 너무 잡아당기지 않도록 주의한다.
립 메이크업 역시 아이 메이크업을 지울 때와 마찬가지로 화장 솜에 리무버를 듬뿍 묻혀 살살 지우는데, 각질이 많이 일어난다면 리무버 사용 후 크림이나 오일을 듬뿍 묻혀 보습 케어를 하도록 한다.

인조 속눈썹 사용 시 리무버 사용법

눈매를 또렷하고 아름답게 표현할 수 있는 인조 속눈썹. 적게는 3회에서 많게는 10회까지 재사용이 가능한 인조 속눈썹을 오래 사용하기 위해서는 속눈썹 사용 후 속눈썹에 붙어 있는 풀, 아이라이너, 섀도, 마스카라 등을 깔끔히 제거해야 한다.
인조 속눈썹 세척 방법은 다음과 같다. 빈 통에 충분한 양의 리무버를 부어 준 후, 지저분해진 속눈썹이 완전히 잠기도록 담근 후 기다린다. 1~2시간 정도 기다려 속눈썹에 붙어 있는 풀이나 마스카라 등을 불린 후, 속눈썹을 키친타월 위에 올린 다음 반을 접어서 꾹꾹 눌러 주면 타월에 메이크업 잔여물이 묻어 나오는데 이 과정을 속눈썹이 깨끗해질 때까지 반복한다. 세척이 끝나면 속눈썹이 완전히 마를 때까지 건조시킨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