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30 00:35 (토)
실시간뉴스
떠오르는 뷰티 케어! 브라질리언 제모
상태바
떠오르는 뷰티 케어! 브라질리언 제모
  • 최효빈
  • 승인 2015.06.26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떠오르는 뷰티 케어, 브라질리언 제모

요즘 트렌드 세터들은 다 한다는 브라질리언 제모. 브라질리언 제모는 은밀한 부위인 만큼 가벼운 마음으로 시술 받기는 어려운 것이 사실이지만 매끈한 라인뿐만 아니라 위생적인 부분에서 권장할 만큼 알고 보면 장점이 큰 시술이다. 무엇보다 당당한 비키니 라인을 선사하는 브라질리언 제모로 올 여름 완벽한 바캉스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진행 최효빈 기자│사진 및 도움말 고우석 원장(JMO피부과의원)

 

최근 빠르게 유행하고 있는 브라질리언 제모

최근 성별과 상관없이 많은 연예인들이 브라질리언 제모를 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브라질리언 제모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모아졌다. 브라질리언 제모란 비키니라인 제모와 유사한 제모로, 차이점이 있다면 비키니라인 제모는 팬티나 수영복을 입었을 때 밖으로 삐쳐 나오는 털을 제거하는 것이지만 미국에서 유래된 브라질리언 왁싱은 음모 전체를 모두 제거하는 것이다. 그러나 요즘은 레이저여성제모라는 이름으로 비키니라인과 성기에서 항문으로 이어지는 털을 제거하는 것으로 그 범위가 달라지고 있다.

브라질리언 제모는 성기와 항문의 털은 모두 제거하는 것이 일반적이고, 비키니라인의 경우는 삐쳐 나오는 털만 제거하거나 남겨진 모양에 따라 역삼각형, 물방울형, 일자형 등으로 디자인해서 제모하기도 한다. 음모 전체를 제거하는 올누드형도 있다. 전반적으로 비키니라인의 경우 5~10년 전보다 남겨지는 면적이 작아진 것이 최근 트렌드이다.

 

미관상 장점뿐 아니라 위생적으로도 유익

브라질리언 제모는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미관상의 장점뿐만 아니라 다양한 장점을 가진다. 일단 생리 시 관리가 쉽고 불쾌한 냄새가 나지 않는 이점이 있다. 그리고 털이 많은 경우, 간혹 이 부위에 기생하는 기생충으로 인해 염증 등 질환을 호소하는 경우가 있는데 레이저 여성 제모는 그 부위의 털을 깨끗하게 제모하게 되어 이러한 고민을 말끔히 해결할 수 있다. 또 미관상 자기 만족도가 높으며 성관계시 만족도도 높은 편이다.

브라질리언 제모의 과정은 디자인, 면도, 연고마취, 시술 등의 과정을 거치며 디자인과 면도 20~30분, 연고마취 40분~1시간, 시술 30분~40분 정도 소요되며 개개인의 털의 밀도와 남기는 면적에 따라 차이가 있다.

 

시술 후 관리와 부작용

일반적인 일상생활은 시술 후 바로 가능하다. 다만 샤워는 다음날부터, 수영·사우나·찜질방·좌욕은 1주일 정도는 하지 않는 것이 좋다. 또한 타이트한 옷은 1주일 정도 착용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성관계는 3~4일 정도 피해야 한다.

부작용이 있다면 시술 후 성기, 항문 부위가 쓰린 경우가 있지만 보통 2~3일 내에 가라앉게 된다. 또 모낭염과 유사한 반응, 딱지, 착색, 붉은 기운 등이 나타날 수 있지만 모두 일시적인 현상으로 1~2주 이내에 호전된다.

 

홈 케어로 셀프 시술 또는 왁싱이 위험한 이유

면도, 족집게로 뽑기, 왁싱 등의 방법은 모낭염, 착색, 화상 등 부작용이 생기기 쉽다. 부작용이 생겼는데도 불구하고 지속적으로 홈 케어의 방법으로 제모하게 되면 호전되기 어렵다.

홈 케어를 중단하고 레이저 제모시술을 하게 되면 추가적인 피부 자극이 없어서 점차 정상적인 피부 상태로 돌아온다. 레이저 여성제모나 왁싱에서 같은 불편함을 경험한다 하더라도 레이저 여성제모는 효과를 보면 더 이상 시술을 받을 필요가 없어지지만 왁싱의 경우 지속적으로 받아야 하기 때문에 부작용으로부터 벗어나기 어려운 문제가 있다.

 

영구 제모가 가능한 레이저 여성 제모

레이저 시술의 제모는 영구적으로 대부분의 털을 제거하는 것이 가능하다. 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레이저의 파장이 적절하고 매 시술마다 누락 부위 없이 적절한 강도로 4~6주간 간격으로 5-6회 정도 시술하면 평균적으로 80~90%의 털을 몇 달 정도의 일시적인 제모가 아닌 영구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