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2:00 (금)
실시간뉴스
무주군, 친환경쌀 학교급식 공급키로
상태바
무주군, 친환경쌀 학교급식 공급키로
  • 백준상기자
  • 승인 2014.03.14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4 친환경쌀 학교급식 공급 협약 체결

무주군이 무주농협, 구천동농협, 무주교육지원청 등과 함께 2014 친환경 쌀 학교급식 공급 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무주군에 따르면 이 협약은 학교 급식비를 지원하는 무주군과 공급자 무주농협·구천동농협, 지원대상자 무주교육지원청이 친환경 쌀 학교급식 지원의 원활한 추진과 수급을 추진한다는 취지에서 마련된 것이다.
협약서에는 농산물 품질검사법 등 관계 법령에 의거해 친환경 인증 표시를 받은 무농약 쌀을 제공해 성장기 학생들의 심신발달을 도모한다는 내용과 관내에서 생산되는 쌀을 공급한다는 내용, 그리고 관내 친환경 쌀 재배농가의 쌀을 고루 수매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는 내용 등을 담았다.

홍낙표 군수는 “성장기 아이들이 품질 좋은 무농약 쌀을 먹고 건강하게 공부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이라면서 “각 기관에서는 각자의 역할에 책임을 다해 우리 아이들에게는 건강한 먹을거리를, 농가에는 안정적 소득을 안겨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올해 총 5천여 만원의 사업비를 친환경 쌀 지원에 투입할 예정인 무주군은 올 3월부터 내년 2월까지 관내 병설유치원을 포함한 초·중·고등학교 30개교 2천683명을 위해 친환경 쌀을 공급하게 된다. 무주군은 2007년부터 무상급식을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 병설유치원을 제외한 21개교에 6억여 원을 투입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